사람책

사람책 목록

  1. HOME
  2. 사람책 열람
  3. 사람책 목록

나도 글을 쓰고 싶어요

박갑순

분류
문화/예술
열람장소
소하도서관
가능요일
가능시간
상시(협의가능)
열람신청
열람가능

사람책 소개

글쓰기와 독서를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그중 글을 다듬는 일을 가장 잘합니다. 광명 시민이 된 지 4년째입니다. 낯선 곳에 뿌리내리기 위해 처음 찾은 곳이 광명문인협회였고, 두 번째가 주민센터 교육프로그램이었습니다. 평생학습원, 각 도서관, 여성문화회관, 문화원 등등 정말 많은 평생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는 광명시를 진정으로 사랑하게 되었고 광명시민으로 사는 것에 자부심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역 사람들과 살기좋은, 아름다운 광명 만들기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으며, 작으나마 내가 살고 있는 고장에 무언가를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던 차에 사람책을 알게 되었습니다. 
글을 쓰고 싶은 사람에게 용기를 주고, 희망을 주어서 기초적인 글부터 쓸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입니다. 내가 쓴 글이 잘 쓴 글인지, 어떻게 하면 더 잘 쓸 수 있는지 맞춤법에 맞는지 등등 혼자서 어둠 속을 헤맬 때 이정표가 될 수 있는 책입니다. 

주요경력, 저서, 활동 등

1998년 <자유문학> 시 등단, 2005년 <수필과비평> 수필로 등단하여 한국문인협회, 광명문인협회를 비롯한 다양한 문학단체에 소속하여 활발히 문학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저서로 수필집 <꽃망울 떨어질라>, 시집 <우리는 눈물을 연습한 적 없다>, 투병기 <민머리에 그린 꽃핀>, 동시집 <아빠가 배달돼요> 가 있습니다.
다년간 출판사에서 교정 전문가로 근무했으며, 현재는 교정 교열을 전문으로 하는 <글다듬이집>을 운영하고 있습니다.